본문 바로가기

Sports Commercial

[TMB] Make The Difference


태국 은행인 TMB 'Make The Difference’ 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사람들에게 널리 공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방법과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하던 중 사람들에게 생각을 달리하라는 영감을 불어 넣어주고, 세상을 다르게 만들겠다는 염원을 보여주기 위해서 실제 있었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작한 광고 스토리는 태국 남부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만화같은 실화였습니다..
1986년 당시 Kohpanyee라고 불리는 태국 남부에 위치한 마을이 있었습니다. 마을의 아이들은 축구를 굉장히 사랑했으나 수상마을인 관계로 축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나무 판자를 이용하여 물 위에 미니 축구장을 만들어서 축구를 즐겼고, 어느날 지역에 있는 축구대회에 참가하여 3위에 입상하였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축구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않고, 생각을 달리하여 방법을 찾아내고 도전한 그들의 스토리는 TMB의 새로운 비전인 ‘Make The Difference’를 가장 잘 표현하고,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팀은 Panyee FC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고, 2004년부터 2010년까지 태국 남부에서 유스 챔피언을 계속 차지하며 최고의 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스포츠. 그리고 실제 스토리가 가진 힘을 잘 보여준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