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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rts Commercial

삼성_패럴림픽 광고영상 'Sports Doesn't Care'

소치올림픽의 감동을 뛰어 넘을 진짜 인간 한계 극복의 장인 소치 패럴림픽이 이번주 개막합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역대 최대 규모로 4개 종목에 57명의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삼성이 지난달 90초 광고영상을 공개하였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시지와 영상을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Sports Doesn't Care'

많은 사람들이 패럴림픽을 단지 참가에 의미를 두게 되는데, 사실 모든 운동선수는 경쟁을 통해 승리를 원한다는 진짜 의미를 거칠고 강렬한 영상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보면서 굉장히 나이키 광고스럽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광고였다면 한계 극복 자체에 의미를 두지 않았을까?)


영상 중간에 아이슬레지하키의 한국 선수가 잠깐 나와 찾아보니 국가대표에 이번 대회 기수도 맡은 정승환 선수였는데요.참고로 아이슬레지하키는 세계랭킹 7위에 A그룹에 소속되어 아시아팀 중 유일하게 참가를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국민적 관심을 받은 컬링은 휠체어컬링이라는 종목으로 진행되는데, 지난 밴쿠버 대회때 은메달을 딴 강국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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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럴림픽의 경우 대부분 언론에서 잠깐 다뤄줄 때 반짝 알려진 후 다시 사라지는데요. 스포츠를 좋아하는 저 역시도 이런 부분에 영향을 받기 마련인데요. 광고이긴 하지만 이러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들이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역시 디지털 매체의 발달있었기 때문임은 역시 간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번 삼성의 광고는 개인적으로 '좋아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우리 패럴림픽 선수단의 선전과 승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