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erios는 식품업체 제너럴밀스의 시리얼 브랜드입니다.
제너럴밀스는 하겐다즈, 휘티스, 그린 자이언트 등의 브랜드를 가진 매출액이 150억달러가 넘는 세계적인 식품전문기업입니다.
2010년 밴쿠버올림픽에서 캐나다 대표팀을 후원하는 제네럴밀스캐나다는 자사의 Cheerios 오리지널 씨리얼을 통한
사용자 참여 유도 캠페인을 시도하였습니다. 최근 많이 활용하는 디지털마케팅 사례와는 다르게 전통적인 방식을 진행했지만 브랜드명을 적절히 활용하여 크게 각인을 시켰습니다.
'Send Your Cheer'로 명명된 캠페인은 직접 시리얼박스의 'Cheer' 부분을 오려서 그 뒷면에 응원하고 싶은 캐나다 올림픽 대표선수에게 엽서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TV CF에는 실제 올림픽 피겨 대표선수인 패트릭 챈이 출연하여 꼬마아이에게 응원 메시지를 받는 내용을 감동적으로 담았습니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에서 키오스크와 응원함등을 설치하여 소비자와의 구매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제너럴밀스는 매출 증대는 물론이고, 올림픽대표팀을 후원하는 사실을 적절히 전달하여 브랜드 이미지 상승도 이끌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임에도 자사의 브랜드와 연계를 잘 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Digital&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니스에 대한 모든 정보_We Are Tennis(BNP Paribas) (2) | 2011.11.19 |
---|---|
하이네켄_챔피언스리그 소셜마케팅(Football Match VS Classical Concert) (0) | 2011.11.10 |
버드와이저_2010월드컵 마케팅 '버드하우스' (0) | 2011.10.18 |
게토레이 'REPLAY' 캠페인 (0) | 2011.10.11 |
아디다스 테니스_'Impossible Wall' 캠페인 (0) | 2011.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