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Sports

하이네켄_챔피언스리그 소셜마케팅(Football Match VS Classical Concert)

챔피언스리그 공식후원사인 하이네켄의 마케팅 사례입니다.

AC밀란과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있는 날! 하이네켄은 가짜 클래식 콘서트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200명의 하이네켄의 첩자(^^)들이 그들 주위의 불쌍한 친구들을 희생양으로 준비하여 콘서트에 데려옵니다.

하이네켄이 고용한 200명의 첩자들 중!

100명의 여자들은 그들의 말 잘듣는 애인들을,
50명의 교수님들은 그들의 순진한 학생들을,
그리고 50명의 저널리스트들은 그들의 상사의 지시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경기가 있는 시각 콘서트에 참석하게 됩니다.

자~밀란과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시작되려 합니다.
속으로 울며 클래식 콘서트에 참석한 사람들을 기다리는 반전과 그 반응은?????

축구에 열광하는 남자들이지만 여자친구에게 순순히 끌려오는 남자들..
교수님때문에 어쩔수없이 참석한 학생들...정말 측은하고,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몰입하게 만듭니다.
(축구를 사랑하는 남자들이라면 100% 공감과 함께 몰입!!타겟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후 바이럴까지 고려하여 저널리스트들을 속여서 참석시킨 점!
이 역시 탁월한 선택이였다고 보여지네요.

축구를 정말 사랑하는 저로서는 중간에 챔피언스리그 공식음악 나올 때 소름돋았답니다^^

하이네켄!! Gr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