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C.F.는 그들의 홈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스타디움으로 만들기 위해 시스코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시스코의 스포츠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그들의 홈 구장은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데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파트너십 진행으로 팬들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의 그들의 경험을 수천명의 서포터즈들과 공유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소셜 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세계 수백만명의 팬들과도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 스태프들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하여 운영 시 보안을 강화함과 동시에 기자들등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경기장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높여 로열티 강화에도 도움을 얻게 될 전망입니다.
사실 레알 마드리드의 스타디움 소셜미디어 최적화 작업은 스페인에서 두번째입니다. 첫번째 팀은 레알 마드리드의 라이벌인 FC바로셀로나였습니다. 아무튼 구단 재정이 좋은 구단은 계속된 선투자로 그들의 가치를 높이는 데 유리함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레알 마드리드가 선택한 솔루션은 시스코의 Connected Stadium으로 구장 내 강력한 유무선 환경을 구축하여 팬들은 물론이고 구단 스태프간 커뮤니케이션, 티케팅, 미디어 관계자 서포트등 비즈니스 환경 개선도 포함이 되는 종합 패키지입니다.
큰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솔루션 소개서는 파일 첨부할께요. 참고하세요)
국내같은 경우는 3G망 구축이 잘 되어있어 대부분의 경기장에서 소셜미디어에 접속해서 공유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실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잠실야구장과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는 SNS를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더군요)
더욱 안정적인 모바일 환경 구축 방법과 이러한 환경 속에서 어떠한 브랜딩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음..무엇이 있을까요?? 앞으로 계속 고민해보도록 하지요^^
이번에 레알 마드리드가 선택한 솔루션은 시스코의 Connected Stadium으로 구장 내 강력한 유무선 환경을 구축하여 팬들은 물론이고 구단 스태프간 커뮤니케이션, 티케팅, 미디어 관계자 서포트등 비즈니스 환경 개선도 포함이 되는 종합 패키지입니다.
큰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솔루션 소개서는 파일 첨부할께요. 참고하세요)
국내같은 경우는 3G망 구축이 잘 되어있어 대부분의 경기장에서 소셜미디어에 접속해서 공유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실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잠실야구장과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는 SNS를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더군요)
더욱 안정적인 모바일 환경 구축 방법과 이러한 환경 속에서 어떠한 브랜딩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음..무엇이 있을까요?? 앞으로 계속 고민해보도록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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