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Brand

[디지털마케팅] 폭스바겐 폴로 캠페인_POLOWERS

폭스바겐의 준중형 브랜드인 폴로의 트위터를 활용한 캠페인.

DDB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인데, 폭스바겐 스페인과 DDB스페인의 궁합이 잘 맞는 듯. 최근 재미난 프로젝트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도 심플한 컨셉과 브랜드 매치를 통해 진행되었다.

트위터상에서 폴로가 이슈가 되는 것을 목표로 구체적인 결과로 하루동안 트위터의 트렌딩 토픽 최상단에 올리는 것으로 잡았다. 캠페인은 트위터의 팔로워(Follower)에서 착안하여 POLOWERS WEBSITE RACE(웹사이트)를 기본으로 트위터에서 #POLOWERS 라는 해쉬태그를 달아서 트위터를 하면 폴로가 레이스를 하고, 최종적으로 폴로가 멈췄을 때 첫번째 위치에 해쉬태그를 한 유저에게 폴로를 선물로 주었다.

폴로를 얻을 수 있는 이 간단한 프로모션에 총 4,075명이 참여하였고, 약 15만건 이상의 해쉬태그가 발생하였다. 이러한 붐은 8시간이 채 되지 않아 #POLOWERS 해쉬태그가 트위터 최상단의 트렌딩 토픽으로 자리잡는 결과를 가져왔다. (폭스바겐은 저스틴 비버를 이긴 결과로 자랑하고 있다~~^^)

차량비용과 웹사이트 구축, 약간의 광고비가 더해져서 1억원 이하로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캠페인! It's cooo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