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을 살펴보니 거의 2달이 되어 가네요...
그 동안 회사 프로젝트로 눈코뜰새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다보니..
어떤 프로젝트로 바뻤는지는 조만간 다시 공유하지요~
오늘은 지난 2011 코파 아메리카 대회에서 코카콜라가 진행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Papertweetos!
유럽과 남미의 축구팬의 열정은 익히 알고 있는 바이지요. 물론 우리도 그렇지만~
코카콜라 아르헨티나는 2011 코파 아메리카를 맞이하여 축구팬과의 소통을 고민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 그 중심에는 SNS와의 연계가 있었구요.
언제 어디서나 그들의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는 방법에는 트위터의 멘션이 있겠지요.
그렇다면 그들의 응원 메시지를 어떻게 경기장에서 표출할 수 있을까요?
코카콜라는 팬들의 트위터를 통한 응원 메시지와 경기장에서 뿌려지는 페이퍼를 결합하기로 했습니다.
해쉬태그를 통해 받은 응원메시지를 경기장에 뿌려질 페이퍼에 인쇄하여 경기 당일 선수들이 입장할 때 하늘로 뿌렸습니다. 무려 200만개의 메시지를!!!
결과적으로 보면 쉬운 아이디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코카콜라' 라는 브랜드가 소비자와 축구팬들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들의 응원 메시지를 선수들이 일일히 볼 수는 없겠지만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는 우리와 함께 하고자 하는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구팬인 저는 공감되네요^^
마지막 포스팅을 살펴보니 거의 2달이 되어 가네요...
그 동안 회사 프로젝트로 눈코뜰새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다보니..
어떤 프로젝트로 바뻤는지는 조만간 다시 공유하지요~
오늘은 지난 2011 코파 아메리카 대회에서 코카콜라가 진행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Papertweetos!
유럽과 남미의 축구팬의 열정은 익히 알고 있는 바이지요. 물론 우리도 그렇지만~
코카콜라 아르헨티나는 2011 코파 아메리카를 맞이하여 축구팬과의 소통을 고민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 그 중심에는 SNS와의 연계가 있었구요.
언제 어디서나 그들의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는 방법에는 트위터의 멘션이 있겠지요.
그렇다면 그들의 응원 메시지를 어떻게 경기장에서 표출할 수 있을까요?
코카콜라는 팬들의 트위터를 통한 응원 메시지와 경기장에서 뿌려지는 페이퍼를 결합하기로 했습니다.
해쉬태그를 통해 받은 응원메시지를 경기장에 뿌려질 페이퍼에 인쇄하여 경기 당일 선수들이 입장할 때 하늘로 뿌렸습니다. 무려 200만개의 메시지를!!!
결과적으로 보면 쉬운 아이디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코카콜라' 라는 브랜드가 소비자와 축구팬들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들의 응원 메시지를 선수들이 일일히 볼 수는 없겠지만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는 우리와 함께 하고자 하는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구팬인 저는 공감되네요^^
'Digital&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로 보는 2012 챔피언스리그 결승 (0) | 2012.05.29 |
---|---|
펩시 맥스&카일리 어빙 몰래 카메라 (0) | 2012.05.23 |
미국 스포츠 팬들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_2011년 (0) | 2012.01.24 |
EA스포츠_위기 대응 사례(타이거우즈 PGA08 버그) (2) | 2012.01.23 |
펩시(Pepsi)월드컵 마케팅_Promise Campaign (1) | 2012.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