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39km 상공에서 초음속 고공강하 성공으로 다시 한번 세계를 떠들석하게 했던 레드불이 최근 새로운 영상을 하나 공개하였습니다. The Athlete Machine 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거대한 도미노 프로젝트입니다. 사실 도미노라는 포맷 자체는 전혀 새롭지 않지만 레드불이 하면 다르다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네요.
이번 프로젝트에는 레드불이 후원하는 스포츠 선수 11명(대부분은 역시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이 함께 하였습니다. 사실 주절주절 설명보다는 영상을 보시는게 제일 빠릅니다. 레드불이 원하는 것도 바로 그것이니까요.
이 프로젝트에 대한 뒷 이야기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redbullusa.com/kluge
영상을 보며 든 생각은 레드불이 역시 대단하다는 생각과 이 프로젝트를 대행사에서 제안했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서 설득했을까...머 이런 생각들이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걸 가져오라고 하면서 정작 새로운 제안에는 난색을 표하는 브랜드들과 담당자들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컨텐츠를 만들기도 전에 바이럴 플랜을 제안하라는 정말 앞뒤없는 요구들도 생각났구요.
아무튼 이 업계에 몸담은 이상 레드불과 같은 프로젝트는 최소한 한번은 해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라는 말을 마치며..저는 오랜만에 글을 남기고 물러갑니다!!!총총총~~
'Digital&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AA가 가지는 마케팅적 가치_인포그래픽 (0) | 2013.04.09 |
---|---|
나이키 디지털 마케팅_Nike Shout: Game Day Social Installation (0) | 2013.01.30 |
나이키 디지털 마케팅_브라질 레이스(상파울로-리오데자네이루) (1) | 2012.06.28 |
축구 클럽 브랜드 가치 평가_브랜드 파이낸스 (0) | 2012.06.22 |
[디지털마케팅] Rugbeer_Salta Beer(Cerveza Salta) (0) | 2012.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