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Sports

NHL, 인터내셔널 e게임 대회 참여

북미프로아이스하키리그인 NHL이 긴 고심 끝에 오는 6월 라스베거스에서 챔피언 결정전을 치루는 2018NHL Gaming World Championship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이 대회는 EA Sports의 아이스하키 게임인 'NHL18'을 종목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NHL과 3개의 방송사가 함께 진행하게 된다. 3개 방송사는 미국 NBC스포츠, 캐나다 Sportsnet, 스웨덴의 Viasat로 각각의 지역 대회(미국/캐나다/유럽)를 담당하게 되며, 각 지역의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다. 최종 우승자는 5만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e스포츠 초기만 해도 스포츠 리그나 구단 관계자들은 기존 팬을 뺏어갈 수 있는 잠재적 경쟁자로 보는 시각이 다분했다. 스포츠라는 용어를 붙이는 것조차 반대 의견도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해당 스포츠 리그나 팀에 대한 로열티를 증대시키고, 특히 젊은 팬들을 리그나 팀의 팬으로 유입 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플랫폼이자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더욱 고민해야 하는 시기로 생각된다.

국내 프로야구의 경우 모바일게임이 다수 나와있고, 몇 년전 프로야구 스폰서십도 진행은 했지만 아쉬움이 없지 않아 있다. e스포츠 또는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관련기사 보기

2018 NHL Gaming World Championship

EA Sports

2018 NHL Gaming World Championship